STAY ORTHODONTIC

머물고 싶은 치과 김민희 교정과 대표원장은 광역시 대형 치과병원에서 다양한 케이스의 교정 임상경험을 쌓아왔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환자의 연령과 상황을 고려한 1:1 맞춤 교정치료를 제공합니다.

STAY ORTHODONTIC SPECIALITY

머물고 싶은 치과 치아교정은
무엇이 특별한가요?

01

부정교합 예방을 위한 
관리 및 치료

머물고 싶은 치과는 치아교정치료뿐만 아니라 부정교합을 예방하기 위한 적절한 교정치료 시기를 안내해 드립니다. 또한 충치 치료, 잇몸 치료, 턱관절 치료, 구강 악습관 차단 등 종합적인 맞춤 관리를 실시합니다.

02

정밀한 진단, 철저한 계획과 치료 및 사후관리

3D 구강스캐너와 3D CT를 이용한 진단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치료 계획을 세워 만족감 높은 치료 결과를 이끌어냅니다.

03

충치예방치료, 사랑니발치, 보철치료를 한 곳에서

2인 대표원장 협진을 통해 교정치료와 더불어 모든 치과치료가 가능합니다. 치료 종료 후에도 정기적인 유지 장치 관리 및 전체 검진 등의 사후관리가 진행됩니다.

04

연령별, 상황별 환자에게 맞춤형 진료

다양한 연령 및 상황을 고려한 치료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여 불편함과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치료와 만족할 만한 최선의 결과를 약속드립니다.


환자별, 치아 상태에 맞는 교정치료 계획과 
장치를 제안합니다.

교정치료는 각 환자의 상황에 맞추어 진행되어야 합니다. 머물고 싶은 치과는 환자 얼굴뼈의 형태와 골격, 치열의 형태, 입술과 그 주위 연조직의 특성, 원하는 미적 변화, 교정의 목적 등에 대해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환자의 연령과 상황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치아교정 장치를 선택하고, 맞춤 치료 계획을 제안 드립니다.

치아교정,
이런 분들에게 필요해요.

돌출입

얼굴을 옆에서 보았을 때 코끝이나 턱 끝에 비해서 입이 앞으로 많이 튀어나와 있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돌출입은 치아 혹은 잇몸 뼈가 돌출되어 생기는 증상으로서, 치아 또는 잇몸 뼈 단독의 원인보다는 두 개의 요소가 복합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돌출입 교정은 치아와 함께 돌출된 잇몸 뼈까지 조절해 주어야 돌출입 교정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덧니

치아 배열이 심하게 삐뚤거나 덧니가 있으면 심미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음식물이 잘 끼게 되어 충치가 생길 위험성이 높고, 나이가 들면서 치주질환(풍치)이 생기기 쉽습니다.

개방교합

위아래 앞니가 서로 맞닿지 않는 앞니의 개방교합은 특정한 발음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앞니의 저작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불편할 수 있습니다.

과개교합

윗니가 아랫니를 과도하게 덮는 경우, 위아래의 앞니 마모가 빨라지거나, 저작 시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대교합(주걱턱)

정상적인 교합은 윗니가 아랫니를 앞에서 덮어야 하는데, 반대교합은 아랫니가 윗니를 앞에서 덮는 경우를 말합니다. 반대교합은 아래턱이 앞으로 나오거나 길어서 발생할 수도 있지만 치아의 위치 이상이나 턱을 내미는 습관 등으로 인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 사이 공간

치아 크기가 작거나, 잇몸뼈 공간이 큰 경우 치아 사이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 갯수가 정상보다 적은 경우에 생길 수도 있으며, 잇몸뼈 공간이 남아있지 않아도 지나치게 치아가 돌출된 경우에 치아 사이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ORTHODONTIC TYPE

치아교정 치료의 종류

ORTHODONTIC TYPE

치아교정 
치료의 종류


브라켓교정

진료시간 단축, 뛰어난 심미성의 세라믹 자가결찰브라켓

열고 닫을 수 있는 클립이 내장되어 있어 장치 스스로 와이어를 고정시킬 수 있는 장치입니다. 치아 이동을 빠르게 하여 효율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투명교정

티 안나는 교정치료

투명교정은 개개인의 치아에 맞춤으로 제작되는 투명한 플라스틱 장치를 매일 일정 시간 끼웠다 뺐다 하여 필요한 치아만을 움직일 수 있는 교정장치입니다. 치아에 부착되는 장치나 철사가 없어 티가 잘 나지 않으며, 칫솔질이 편합니다.


미니튜브 교정

빠른 교정 기간과 간편성, 심미적인 미니튜브 교정

브라켓에 비해 크기가 아주 작은 미니 튜브와 가는 철사를 이용하여 치아를 가지런히 배열하는 방법입니다. 작고 세밀한 MINI TUBE를 이용하여 이물감이 적고 티가 덜 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분교정

간편하지만, 효과적인 부분 교정

부분적인 부정교합, 임플란트 치료 전 공간 확보, 앞니만 삐뚠 경우 등 문제가 되는 일부분에 부분적으로 교정장치를 장착하여 치아를 이동시키는 교정 방법입니다. 최소한의 장치 부착과 짧은 치료 기간으로 불편감은 적으면서 빠르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중장년층도 부분교정을 통해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들면 심미성 향상은 물론 구강관리 면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소아청소년 교정

영구치 맹출 시기에 시작되는 교정치료로 다양한 장치를 이용하게 됩니다.


가철성 교정장치 : 매일 입안에 일정 시간 장착하면서 치아를 이동시키거나 턱의 성장을 조절합니다. 

가철성 구외교정장치 : 매일 일정 시간 머리나 얼굴에 쓰는 형태의 턱 성장 조절장치 입니다. 

예) 페이스마스크, 친컵, 헤드기어 

고정성 교정장치 : 치아에 접착제로 장치를 붙여서 치아를 이동시키거나 치아 맹출 공간을 만드는 장치입니다. 혹은 유치가 조기에 탈락할 경우 영구치 맹출공간을 확보해 주는 장치입니다. 
예) 급속구개확장장치, 브라켓, 공간유지장치

ORTHODONTIC TYPE

소아청소년 교정치료


ORTHODONTIC TYPE

소아청소년 
교정치료

소아청소년교정이 중요한 이유?

소아청소년기의 잘못된 습관과 치아 건강은 부정교합을 유발하며, 발음 문제나 안면 발달 장애를 초래하거나 불규칙한 치열로 인해 양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 충치와 잇몸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아청소년 교정은 성장기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부정교합의 원인요소를 제거하고, 골격의 과잉성장을 예방하고, 영구치를 올바른 위치로 맹출시킴과 동시에 적절한 구강위생 관리를 통해 충치와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 시기는?

골격적인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영구치열이 거의 완성되어가는 만 11-12세의 후기 혼합치열기나 초기 영구치열기가 치아를 움직이는데 적기입니다. 단순한 치아만의 문제일 때는 성인이 된 이후에도 가능하지만 뼈 성장이 왕성한 시기에 치아를 움직이는 것이 성인에 비해 작은 힘으로 효과적으로 치아를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치료 기간이 단축되며 치아 주위 조직에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골격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만 6세 전후부터 정기적인 구강검진을 통해 골격의 부조화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약문의

064-805-2270


오시는 길

제주시 노형동 3784-5 3F/6F

(이마트 맞은편 다이소 옆 갈색건물)


진료시간

월화목금

수요일

토요일

점   심

09:00 ~ 18:00

09:00 ~ 21:00 (야간진료)

09:00 ~ 13:00 

12:30 ~ 14:00 (토요일 점심시간 없이 진료)


주차안내

건물 뒤 골목 주차타워

- 건물(디블럭) 뒷편(1100로 반대쪽 골목)에 주차타워 입구가 있습니다.

- 층고가 높은 차량은 주차가 불가하오니 병원에 문의바랍니다.


진료예약

의료기관명 : 머물고싶은치과의원 

대표원장 : 김희준, 김민희 

사업자등록번호 : 160-05-02339 

대표전화 : 064-805-2270 

주소 : 제주시 노형동 3784-5, 3F / 6F

© 2023 머물고싶은치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ORTHODONTIC TYPE

소아청소년 교정치료

소아청소년 교정이란?

아이들의 구강 및 안면골격 성장의 특징을 고려하여 올바른 영구치 맹출을 유도하고 안면골격의 균형있는 발달을 유도하는 교정입니다. 또한 부정교합을 유발하는 습관들을 차단하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빠른 경우 보통 6~8세부터 교정이 가능하긴 하지만 아이들마다 부정교합 양상과 적절한 치료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적어도 위아래 앞니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부터 주기적인 부정교합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교정정검진을 시작해야 합니다.



소아청소년교정이 중요한 이유?

소아청소년기의 잘못된 습관과 치아 건강은 부정교합을 유발하며, 발음문제나 안면발달 장애를 초래하거나 불규칙한 치열로 인해 양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 충치와 잇몸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아청소년 교정은 성장기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부정교합의 원인요소를 제거하고, 골격의 과잉성장을 예방하고, 영구치를 올바른 위치로 맹출시킴과 동시에 적절한 구강위생 관리를 통해 충치와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 시기는?